29일 0시 기준 사망자(76명)는 9월 4일(79명) 이후 116일 만에 가장 많은 수를 기록했다
지난 7일 방역 완화 후 중국에선 4억 명가량의 확진자가 나온 걸로 추정된다.실제로 지난 26일 이탈리아 보건당국이 중국에서 들어온 항공기 2편을 전수조사했더니 각각 38%와 52%의 양성률을 보였다.
[뉴스1] 3주간 중국 확진자 4억 명.관광산업에 활기가 돋는 것은 반갑지만 갑작스러운 중국인의 대거 유입은 잠잠해져 가던 국내 팬데믹 상황을 다시 악화시킬 수 있다.사실상 국경 개방으로 3년간 유지해 온 ‘제로 코로나 정책의 최종 마침표를 찍는 셈이다.
국내 상황도 좋지 않다.그런데도 중국 정부는 내년 1월 8일부터 입국자의 시설 격리 조치를 해제한다.
현지에서 약품 사재기가 기승을 부리는 것도 모자라 한국까지 보따리상이 넘어왔다.
중국 입국자 조사했더니 절반이 양성 중국발 코로나19 재확산이 우려스럽다.전기요금은 에너지 안보와도 직결된다.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어제 내년 전기요금 인상 수준에 관해 인상 요인이 참 많다며 가계·기업에 큰 충격이 가지 않는 범위 내에서 상당 수준 올릴 것이라고 밝혔다.주택용 전기요금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25개국 중 가장 저렴하다.
공공부문의 에너지 절약은 물론이며.당장 오늘 중으로 1분기 요금 인상안이 발표된다.